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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poration 윤리경영 제보/상담

제보/상담

SKC는 구성원, 협력사, 고객 등 이해관계자가 자유롭게 윤리경영 관련 상담 및 제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보/상담 채널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또한, 제보내용에 대한 비밀보장과 제보자의 신분보장을 위해 제보자 보호 프로그램을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보/상담 대상

SK구성원, 협력사 직원, 고객 등 이해관계자는 SK구성원의 불공정한 업무처리/부당요구/금품 향응의 제공·수수/부정비리/기타 법규 위반행위를 제보할 수 있습니다.

제보 Channel

  • 이메일 skc.ethics@sk.com
  • 전화 080-890-6262(수신자부담)
  • 주소 (우편번호 : 03142)서울시 종로구 종로1길 50 더케이트윈타워 B동 SKC 감사팀 윤리경영 담당자

제보자 보호 프로그램

  • 01

    제보자의 신원 및 내용은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공개하지 않고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

  • 02

    정당한 제보를 한 이유로 인한 신분상의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지 않습니다.

  • 03

    제보자 보호를 위하여 제보자 보복 금지 등의 내용을 구성원 윤리규범과 윤리실천서약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 04

    제보로 인한 불이익 처분을 받았을 경우, 그 처분의 시정과 보호를 윤리경영담당부서에 요청할 수 있으며
    윤리경영 담당부서는 불이익이 최소화 되도록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 05

    제보 사실 확인 과정에서 진술, 자료제공 등의 방법으로 조사에 협조하신 분도 동등하게 보호합니다.

  • 06

    윤리경영 담당부서는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제보자의 보복, 불이익 등 피해 발생 유무를 정기적으로 점검합니다.

제보/상담 현황

(단위 : 건)

구분, 2020년, 2021년, 2022년로 구성
구분 2020년 2021년 2022년
제보 구성원 11 7 7
협력사 3 0 1
고객 0 0 0
기타 4 5 1
합계 18 12 9
조치 조사(감사) 8 7 8
관련부서 이관 5 4 1
기타(기각 등) 5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