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검색
Communication PR
SKC,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록일 2024-06-28

 SKC,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보다 상세하고 투명한 정보공유’ 방향성 기반 제작···주요 투자사별 ESG 데이터 첫 별도 공시

●​ 비즈니스 혁신 및 ESG경영 정보 통합 제공해 투자자, 평가기관 등 이해관계자 정보활용도 제고


SKC(대표이사 박원철)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8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2020년 첫 발간 이래로 올해 다섯 번째인 이번 보고서는 투자자와 고객사, 평가기관, 시민단체 등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ESG 경영 현황을 보다 상세하고 투명하게 공유하겠다는 방향성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보고서는 크게 기업 소개, SKC의 비즈니스 지속가능성 및 ESG 경영 현황을 소개하는 ‘지속가능성 스토리북’, ESG 관련 데이터를 집계한 ‘ESG 팩트북’으로 이뤄져 있다. 지속가능성 스토리북은 SKC의 이차전지·반도체·친환경 소재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함께 ESG 경영 체계 전반을 소개한다. 특히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ISC 인수 등 지난해 있었던 새로운 변화를 ‘SKC 스페셜’이라는 코너로 별도 배치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ESG 팩트북은 2021~2023년 3개 년의 상세한 ESG 관련 정량, 정성 데이터를 담고 있다. 전년도까지 SKC와 주요 투자사의 합계로만 공시했던 ESG 데이터를, 올해 보고서에서 공시되는 2023년도부터는 SKC와 SK넥실리스, SK피아이씨글로벌, SK엔펄스 등으로 구분해 수록했다. 보고서를 활용하는 이해관계자들이 온실가스 감축, 용수 재활용 등 환경 성과 데이터는 물론, 인적 구성과 협력사 관리 현황 등 사회 관련 데이터 등을 각 투자사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23 SKC 액티비티 리포트(Activity Report)’에 대한 정보도 담겨있다. SKC는 이사회 및 CEO의 평가 원칙 및 지표, 보상 체계 등에 대한 공유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이 같은 리포트를 시범 제작했다. SKC는 앞으로도 투명한 정보 공시로 지배구조의 건전성을 더욱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SKC 관계자는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이라는 정체성에 기반한 과감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이어가면서 동시에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 그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