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PR

SKC, 창립기념일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2013-10-15

SKC, 창립기념일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 향토기업 특색 살려 수원지역 위주의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 서호천 EM흙공 던지기, 화성행궁 창호지 교체 등 지역사회와 교감하는 활동 전개

 

 

SKC(대표 박장석)는 15일 창립 37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이 참여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번 창립기념 봉사활동은 SKC가 향토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수원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기존의 SKC임직원들만 참여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지역 주민들과 NGO단체 그리고 지역 봉사기관과 함께 활동하며 지역사회와 교감하는 다양한 행사를 전개했다.

 

특히 EM(Effective Micro-organism, 유용미생물) 흙공 서호천 투척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참여는 물론 수원YWCA,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 서호천친구들 등 NGO단체들도 ‘환경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EM발효액을 활용한 EM탈취제, EM섬유유연제, EM치약 등 친환경 생활 물품을 직접 만드는 행사를 주최해 ‘건강한 하천 만들기’와 함께 ‘일상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SKC 임직원들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행궁의 창호지를 교체하는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일부 구성원들은 수원시립 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과 함께 서울근교 나들이를 나갔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얼굴팩과 안마를 해 드리며 어르신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수원장애인복지관, SK청솔노인복지관 등 평소 봉사활동을 위해 정기 방문했던 복지기관들도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쳤다.한편 SKC는 지난 2007년부터 창립기념일 행사를 대신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