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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C 3분기 영업이익 540억원, 2분기 연속 500억원대 달성
2018-10-25

● 지난해 3분기보다 영업이익 12% 증가··· 고부가 제품 비중 높여 원가 상승에 적극 대응

● 지난해 말 대비 부채비율 감소, 신용등급 상향 등 펀더멘털 지속 개선 중


SKC(대표이사 이완재)가 견고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연속 영업이익 500억대를 기록했다. 원재료 가격 상승 등 환경 악화에도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비중을 꾸준히 늘려가며 ‘글로벌 스페셜티 마케터(Global Specialty MARKETER)’라는 비전을 향해 딥체인지를 가속화하고 있다.


SKC는 24일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열린 2018년 3분기 실적발표회에서 매출 6,894억원, 영업이익 5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다.


전체적으로는 화학사업의 안정적 실적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을 견인할 스페셜티 소재 사업과 신성장 사업 영역의 점진적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다.


화학사업은 매출 2,286억원, 영업이익 397억원을 달성했다. SKC는 PO(프로필렌옥사이드)를 원료로 하는 고부가 PG(프로필렌글리콜) 공급량을 지속적으로 늘려왔다. 지난 8월에는 인도에 11번째 폴리우레탄 시스템하우스를 준공하는 등 다운스트림 제품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혁신하고 있다.


인더스트리소재사업은 매출 2,667억원, 영업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 원재료 가격 급등 악재 속에서도 초고수축 필름, MLCC용 이형 필름, 비산방지 필름 등 고부가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북미 시장에 SKC 에코라벨[1]을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생분해필름[2] 고객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가치가 높은 친환경 제품을 늘려나가고 있다.


성장사업은 매출 1,941억원, 영업이익 127억원을 기록했다. 반도체 웨이퍼 연마재인 CMP 패드 인증 이후 고객사 공급량을 확대하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뷰티/헬스케어 소재 매출과 이익이 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영업이익을 유지했다.


SKC는 부채비율 감소 등 꾸준히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있다. 이에 SKC의 신용도는 지난 6월 A+로 올랐고 3분기에 실시한 회사채 공모에서도 흥행했다. SKC 관계자는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감으로써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면서 “최근 글로벌 시장환경에도 불구하고 올해 이익 성장에 맞춰 배당금 상향 검토 등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1] SKC 에코라벨 

  - 페트병과 동일 재질의 라벨로 포장인쇄를 씻어내면 병과 함께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라벨 

  - 재활용과정 상세내용 : https://www.youtube.com/watch?v=FpwcSVCeMDo


[주2] 생분해필름
  - 식물에서 추출한 수지를 원료로 만든 필름으로, 사용 뒤 땅에 묻으면 단기간에 100% 생분해돼 흙으로 돌아가는 친환경 필름
  - 2009년 SKC가 친환경 식품포장용 필름으로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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